본문 바로가기
TMI일기

중국드라마 오디오북 중국어 듣기연습 추천 앱 _ 마오얼

by renxing_rji 2024. 1. 8.
728x90
320x100

자려고 누웠지만 막상 잠이 안올때가 있는데

그럴때 노래를 켜놓기에는 조금 시끄러운거 같고

그렇다고 영상을 켜놓고 자기에는 빛이 거슬리는 그런 경험해본적 있지 않나? 나만 그런건가;;; 여튼!

 

그럴때 나는 중국어 듣기연습할 겸 중국 라디오를 틀어놓는다거나

중국 오디오북을 틀어 놓는다

 

중국라디오앱도 예전에 소개글 적어 뒀었는데...

중국 라디오어플도 좋긴하지만(개인적으로 여기 남자 DJ분 목소리가 넘나 내취향이라 ㅎㅎ)

https://taomint95.tistory.com/34https://taomint95.tistory.com/34

 

중국어 듣기 공부하기 좋은 어플 one 一个

작년에 유틉보다가 알게된 어플인데 생각보다 좋은거같아서 소개겸 들고 왔다 ONE 一个 라는 어플인데 이게 플레이스토어에는 없어서 나는 바이두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았다 이분 영상 보

taomint95.tistory.com

 

개인적으로 마오얼 어플이 더 좋은거같다

시간 맞춰놓으면 자동꺼짐 설정도 가능하고

스토리가 있어서 라디오보다 조금 더 잘 들리는듯

 

내가 이번에 마오얼을 가져온 이유가

나는 처음엔 그저 메인 화면에서 끌리는걸로 들어가서 들었었다

근데 어느날 보니까 익숙한 제목들이 보였다

가령 마도조사라던가 최호적아문이라던가

그래서 혹시 다른 중국드라마 작품들도 있는건가?

해서 찾아보니까 꽤 많은 작품들이 있었다

그것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내가 중드 본지 N차 이긴한데 원제를 잘 못외움;;;

한국제목도 앞 몇글자만 외울때도 있어서 중국드라마는 제목들이 넘나 어렵;;;

여튼 그래서 내가 본것들 혹은 유명한거나 아는작품들로 가져왔다

그리고 카테고리에 있는거 1차로 둘러보고

2차로 생각나는 작품들 제목을 따로 검색해보니까 그제서야 뜨는것들도 있었다

그래서 내글은 참고용으로만 보고 찾아보면 더 있을 수도 있음

(내가 놓쳤거나 모르는 작품들)

 

삼생삼세십리도화

 

삼생삼세침상서

 

경여년

 

마도조사

 

천관사복

 

동란설

 

장공주재상

 

침향여설

 

금의지하

 

동궁

 

장상사

 

장풍도

 

보보경심

 

일생일세

 

미미일소흔경성

 

전직고수

 

니시아적영요

 

암격리적비밀

 

투투장부주

 

최호적아문

 

니호,구시광

 

치아문단순적소미호

 

십종죄

 

심리죄지성지광

 

위에 가져온 작품들을 다 보고 들어본건 아니다

일단은 제목만 보고 가져온거고 그 중에 몇작품만 몇장 들어봤는데

들어본 후기로는 당연하겠지만

드라마랑 큰 스토리는 비슷

근데 뭐랄까....  시작하는 부분이 다른듯

예를들어 마도조사 진정령

드라마인 진정령에서는 위무선이 죽는장면부터 시작한다면

오디오북에서는 한 가족이 등장해서 아이가 부모에게 이릉노조가 누구냐며 묻고

부모님은 아~이릉노조 위무선? 오랜만에 듣네 라고하면서 이야기가 시작

또 장풍도로 예를들면

드라마에서는시작할때 드라마 배경을 나레이션으로 시작하고

고구사집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오디오북에서는 류옥여의 꿈으로 시작

그 마지막부분쯤인가? 전쟁하는 그씬으로 시작

약간 예지몽?같은느낌이랄까

 

뭐 여튼! 드라마를 보고

들으면 상상이 가서 그냥 듣는것보단 단어를 몰라도 이해가 되는듯

그리고 듣다가 모르겠으면 예전 포스팅에서도 말했듯

자막도 같이 나와서 보면서 들으면되서 공부하기 좋다

 

무엇보다 좋아했던 드라마로 공부할수 있는 느낌이라서 그래서 재밌는듯

다만 다 무료는 아니구

유명한 성우분들이 작업한거나 핫한작품?최신작 같은경우

미리듣기로 몇편만 듣고 정액제를 끊어야 들을수 있는것같다

무료인 작품들도 있음!

그리고 같은 작품이더라도 여러개 뜨는 경우도 있는데

작업한 회사와 성우분들에 따라 느낌이 달라서 1편씩만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작품으로 들으면될듯

그리고 완결이 난 작품도 있고 1편이 업로드된지는 꽤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완결 안난 작품들도 있음

 

그리고 아에 처음 듣는 작품들도 들을만함!!

초반에는 아에 모르는 작품들 제목만보고 끌리는거 들었었는데

생각보다 잘들리고 몰라도 자막있으니까 들을만했다

 

728x90
320x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