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듣기 연습 어플 추천
최근 중국어 공부를 다시 해볼까하고 예전에 포스팅 했던 one라디오를 다시 듣기 시작하는데 이게 단점이 스크립트가 앞쪽부분 밖에 없어서 뒷쪽은 못알아 들으면 다시 알아 들을때까지 듣거나 중국 친구한테 도움요청해서 찾아보는 방법밖에 없어서 매우 불편했다.
(내 중국어실력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친구들과 채팅으로 주로 이야기를 하는 편이라 그리고 중드를 본다고 해도 들으면서 못알아 듣는 부분은 중국어 자막으로 주로 파악하는 편이라 텍스트를 보는게 익숙한편이다.)
그리고 못알아듣는데 넘겨 듣는게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까?싶기도 했고.... 그래서 라디오인데 자막이나 텍스트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이런 어플없나?하던중에 동료분이 추천해주신 어플! 직접 사용해보고 좋은거 같아서 들고왔다
토마토소설(판치에샤오쇼어)과 마오얼!
검색해보니까 마오얼은 한때 마도조사 오디오드라마 때문에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알고있던 반면 토마토소설은 정보가 없어서 일단 두개다 간략한 소개를 하는걸로!
토마토소설(番茄小说)
얘의 좋은점은 소설을 읽어준다는것! 근데 이용해보니까 다읽어주는건아니고 몇개는 그냥 오디오북만 지원하는거같음
동료분 말로는 다 재밌는건 아니고 공부 목적이니 무료중에 인기있는거 위주로 들으면 될것같다고 추천해주셨다.
즉 메인페이지에서 听书부분에서 推荐榜에 있는 목록에서 고르면되는데
책을 다 읽어주는게 아니라 첫번째 처럼 텍스트를 볼수 없는것도 있다.
텍스트를 볼수 있는것은 두번째사진에 표시된것처럼 있어야하고 저버튼을 눌러주게 된다면
텍스트를 볼수있고, 지금 읽어주는 부분이 표시가된다.
마오얼(猫耳)
토마토소설은 소설을 읽어준다고 보면 이 아이는 그냥 오디오북인데 자막이 나온다고 보면된다! 하지만 이 아이도 모든 작품에 자막기능이 지원되는거 같진 않다. 广播剧탭에 있는 애들만 지원하는듯함.
그리고 이 어플은 생각보다 유명한 소설작품들이 오디오북으로 나온듯함 마도조사도 그렇고, 천관사복도 있음! 물론 유료결제를 해야 들을수 있음.
또한 여기엔 BL작품들이 조금 많아서 BL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겐 조금 안 맞을수 있다고한다. 물론 BL아닌작품도 있긴있는거 같음
마오얼의 사용방법은 이미 많은사람들이 이미 포스트해주셔서 그런거 참고하면될듯! 나는 그냥 广播剧탭에 대해서만 리뷰할 생각이다.
현대극으로 아무거나 하나 골라 들어보았는데 생각보다 발음도 잘들리고 자막없이도 들어도 이해가 되는부분이 많은 작품이였다.
자막도 각 인물들이 말하는것이 잘 나눠서 표시되어있으나 배경 일러스트 때문에 약간 가독성은 떨어지는거같다는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인기가 많은건 탄무(弹幕)가 정신없이 있어서 자막이랑 겹처서 정신사나워 탄무(弹幕)기능은 끄고 사용해야하는경우도 있으니 참고! 포스트하기전에 봤던 작품이 그랬음
두개 다 살짝 이용해본 후기로써 둘다 재밌게 중국어 공부하기 좋은어플인거같다.
토마토소설은 대부분 1챕터 당 적게는7분 많게는 14분 내외라서 매일 하나씩 보기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 지금 읽어주는부분을 체크해주면서 같이 따라갈수 있어 내가 놓치더라도 쉽게 찾을수 있음.
정리 : 소설책을 보는데 읽어주는 느낌이라고 보면됨!
마오얼은 작품마다 다른거같은데 예시로 보여준 작품은 26분이라 한번에 본다면 부담이 있고 자르기에 애매하긴 하지만 작품을 잘 고른다면 이 아이도 10분내외로 나눠져있는게 있기 때문에 그런작품들은 하나씩 보기 부담없다고 생각. 없더라도 현대극 같은 경우 그냥 드라마 같아서 쉽게 쉽게 넘어갈 수 있긴 한거같다(지극히 내기준이긴하지만)
정리 : 오디오 드라마를 듣는데 대본을 읽을수있는 느낌!
이 포스트에 쓴 내용들은 로그인 없이 이용한거며 당연 다 무료컨텐츠를 사용한 후기임. 로그인하고, 결제를 한다면 더 많은기능이 있겠지만 나는 공부목적이기에 당분간은 무료로 제공해주는 컨텐츠만 사용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